업계 내부의 정보가 없는 소비자는 어떻게 좋은 서비스를 골라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곤 합니다. 특히나 대인서비스업 계통은, 물건을 고르는 것과 달리 직접 경험을 해 봐야만 아는 것들이 있어서 더더욱 그렇지요.
제공하는 컨텐츠 자체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거나 서비스 제공자들이 자기PR에 적극적이어서 자신이 어떤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하는 분위기라면 좀 낫습니다만, 불행히도 점술업계는 그런 쪽과는 거리가 멉니다.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고, 서비스 제공자 역시 홍보에 익숙치 않아 자신이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 어필을 제대로 못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좋은 점성가를 찾기 전에 기본적으로 어떤 부분에 대해서 답을 들을 수 있을지, 어떤 질문을 준비해가면 좋을지, 점성술 상담을 받는다는 건 어떤 부분에 돈을 지불하는 것인지 등을 '전제조건'으로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역학/점술 분야에 공통된 내용이므로, 점성술 상담이 아닌 사주, 타로 등을 보러 갈 때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노력을 하자
점은 정해져있는 미래를 읽는 거니까, 그냥 가면 봐 줄 수 있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인 점의 인식이 그렇고요. 하지만 제가 상담도 받아보고, 공부도 해보니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근본적인 부분과 큰 틀은 정해져서 태어나지만, 앞으로 그 삶을 어떻게 살아나가느냐, 얼마나 크게 성공하느냐 하는 건 본인이 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노력한다고 그만큼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노력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의 성과조차도 없습니다. 점을 봐도 이건 마찬가지입니다. 흔히들 '노력하지 않으면 운이 아무리 좋아도 본인이 그 운을 못 잡는다'고 표현하더군요. 아주 좋은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노력'이라는 건, 삶을 좀 더 낫게 하기 위해 본인 스스로 하는 능동적인 행위만을 가리키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도저히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신체적, 정신적인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요. 그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할 수 있는 걸 먼저 다 해보는 노력'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심리적인 문제나 대인관계 트러블 등에 대해서는 심리상담센터나 정신과를 먼저 찾아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은 분야를 막론하고 제대로 된 술사라면 당연히 전문가를 찾아가볼 것을 권해야겠지만... '니가 이상하게 태어났는데, 니 운이 안좋은데 나보고 어쩌라고?' 식으로 무책임하게 나오는 술사들이 간혹 있습니다. 물론 이런 사람들을 거르기 위한 팁도 쓸 예정입니다만, 운 나쁘게 그런 술사를 만났을 때, 통상적인 상태라면 '뭐래, 돈 날렸네' 하고 가볍게 털어버릴 수 있을 것을 마음이 많이 약해져있는 상태에서 큰 충격을 받고 절망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지요... 그러니 먼저 현실에서 할 수 있는 걸 하고, 이런저런 문제는 최대한 정리해둔 후에 가세요.
■질문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자세히 하자
점성술을 포함한 대부분의 역학 및 점술은 손님이 앉기만 하면 마법처럼 술술 미래에 있을 일이나 겪고 있는 문제의 해결책을 말해주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구체적인 문제, 주제가 있어야 점술적인 지식으로 분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말 궁금한 이슈들을 준비하시고 그에 얽힌 상황을 말해주세요. 이걸 점술 상담의 '질문'이라고 합니다. 이 질문을 구체적으로, 자세히 하세요. 자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알아서 말해주는 걸 원한다면, 신점을 봐주는 무당을 찾아갑시다.
질문을 구체적으로 하라는 건 구구절절 온갖 썰을 풀어야만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궁금한 것, 원하는 것을 명확히 밝혀달라는 뜻이지요. 만약 '직업운'이라면 취업이 언제쯤 될지/지원한 기업에 합격할 수 있을지/현재 직장의 분위기가 안 좋은데 이직 준비를 하는 게 좋을지/회사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돌리는 게 나을지/다른 업계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잘 될지 등등 여러 가지 상황들이 있겠지요. 이런 세부적인 주제를 명확히 하고, 가능한 한 그에 얽힌 상황들을 자세히 말해주세요. 질문이 자세할수록 돌아오는 답변도 자세해집니다.
■전문 지식은 전문가에게
건강 상태에 대해 알아보려면 점을 보러 가는 것보다 병원에 가는 것이 사리에 맞을 것이고(위에서 언급한 정신과 및 심리상담을 먼저 알아보라는 것도 이 부분의 연장입니다), 투자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가거나 전문 서적을 구입하는 게 당연하겠지요. 후자의 경우는 아무리 열심히 대비한다고 해도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점을 볼 수는 있습니다만, 먼저 관련 전문 지식을 다 알아본 후에 마지막으로 점성가를 찾아갑시다.
■상담받은 내용은 맹신하지 말고 인생의 조언, 참고사항으로 활용하자
점성술 상담에서 말해주는 내용은 100% 미래에 일어날 일이 아닙니다. 투자를 하려고 했는데 거기에 투자하면 돈을 잃는다고 나왔으면, 투자를 하지 않으면 잃을 일도 없습니다. 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기차나 비행기가 사고가 난다고 나왔으면, 시간을 바꾸거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런 예측 자체가 틀릴 수도 있지요. 어떤 학문이나 분야가 됐든 100%라는 건 이 세상에 없습니다. 점성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일어나는 일'이나 '반드시 XX해야만 하는 운명'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차트만 들여다보고 그 사람의 후천적 환경이나 살아가는 현실까지 줄줄이 알 수도 없고요. 점성가가 의뢰인의 인생을 대신 설계해줄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 어떤 이야기를 듣더라도 맹목적으로 믿기보다는, 인생의 방향을 잡거나 해야 할 선택에 참고할 만한 툴로 활용합시다. 공부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릅니다만, 돈 내고 상담받는 의뢰인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생각하는 편이 유용하고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은 생각날 때마다 내용 추가 및 갱신이 될 예정입니다. 틈틈이 갱신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사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성술 상담 잘 받기 - 일반적인 고려사항 : 술사를 찾아가기 전 (0) | 2020.06.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