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책에서 카지미는 '왕의 품에 있는 것과 같아서 대단히 좋다'고 하지요. 하지만, 그게 과연 어떤 의미로, 어떤 식으로 좋을지는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사례 자체도 자주 보기는 힘들기 때문에 더욱 그러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지미가 왜, 어떤 식으로 좋은지 깨닫게 된 사례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우연히 인터넷 뉴스(http://news.kbs.co.kr/news/view.do?ncd=4262576)를 보았습니다.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강아지와 엄마 개가, 주인을 찾지 못해 보호소에서 안락사를 당할 위기에 처했다는 내용이었어요. 당시 기준으로 이틀 후까지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안락사 수순을 밟는다고 했습니다. 마음이 무거워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았지만 호라리를 열어보았습니다. 

 

개는 작은 동물이니, 6하우스 로드 금성이지요. 안락사를 당할까요? 래디컬 8하우스 로드 달도, 턴한 8하우스 로드 목성도 금성과 만나지 않습니다. 죽지 않는다는 증거가 됩니다.

 

그러나 금성은 이 차트에서 카지미하고 있지요. 사자자리에 있어 아주 강한 태양과요. 이게 무슨 의미일까요?

사실 기사 본문에도 나와있지만, 버려지거나 주인을 잃어버려 유기견이 되는 강아지는 매우 많고, 원래 주인의 품으로 돌아가거나 새 주인을 찾아가는 강아지보다 보호소에서 죽는 강아지가 더 많습니다. 사람들이 열심히 개인 SNS로 보호소 홈페이지를 홍보하거나 잃어버린 개를 소개하고는 있지만, 개인이 하는 일인 이상 한계가 있지요. 이 사례처럼, 큰 매체에서 기사화되어 인터넷 및 TV로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는 건 대단히 드문 일입니다. 그야말로 '왕과도 같은 누군가의 힘으로 구원받았'으니, 카지미의 의미와 매우 잘 어울리지 않나요?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 않았는데, 일주일쯤 후 후속 기사(http://news.kbs.co.kr/news/view.do?ncd=4266778)가 나왔습니다. 기사가 나간 이후 전국에서 입양 문의가 이어졌다고 하네요. 전파를 타고 사연이 알려진 것이 도움일지, 사연이 알려져 여러 곳에서 입양문의가 들어온 것이 도움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사 본문에서 지적하는 대로 '운 좋은' 케이스임은 분명합니다. 그 이후 또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 길이 없습니다만, 잘 된 일이네요. 하늘이 도왔다고 할 만합니다.

+ Recent posts